2020년 1월, 신기한 면도기가 출시했다.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에서 나온 <질레트 히티드 레이저>
현재 이제품, 질레트히티드레이저 사용후기와 리뷰, 장단점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나는 출시하기도 전에 잡지를 통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던 나는. 출시일만 기다리고 있었다.
약간은 블라인드 광고를 통해 궁금증을 더 자아냈기도 했고, 놀라운 디자인과 무선충전의 기능을 통해 예쁜 감성까지 준다고 하니 출시일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쇼핑몰 29cm를 통해 독점으로 출시되었고, 이제는 질레트 공식쇼핑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기존의 날면도의 판을 바꿔놓을 이녀석.
과연 사야할까? 사지말아야할까?
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려 한다.
구매하려는 이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제품 특징
1. 세계최초 온열면도기
바버샵이나 집에서 따뜻한 스팀의 열기로 피부를 따뜻하게 해서 면도를 해본 사람들, 그 기분좋고 부드럽게 밀리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따뜻한 날면도가 얼마나 기분좋은 경험을 주는지.
2. 굴곡을 따라 움직이는 플렉스 면도날
이 기능은 질레트에서 출시한 타 면도날에도 적용된 기술과 비슷하다.
얼굴과 턱의 굴곡을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는 헤드로 인해 피부베임이 줄어든다.
3. 100% 방수
이 제품은 특징1에서 언급했다시피, 온열기능을 제공함으로 인해 배터리가 내장되어있다. 즉 전자제품이라는 얘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워중이나 세수중, 물이 닿거나 튀어도 100% 방수기능으로 인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4. 무선충전
마치 공중부양이 되있는듯한 무선충전 시스템은 편안한 배터리충전과 더불어 욕실이 예뻐지는 감성까지 얹을 수 있는 경험을 준다.
게다가 한번 충전으로 무료 6회까지 충전가능하다니. 한번 충전으로 하루에 한번 면도를 한다고 한다면 약 1주일의 여행에도 끄떡없는 배터리 성능이다.
집에서는 간편한 마그네틱무선충전시스템으로 인해 충전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을터이니 나름 아이디어를 잘쓴 기능이긴하다.
질레트 히티드 레이저. 사야하는 이유
1. 면도날에 장착된 온열바 (5중날은 거들뿐)
이 기능하나만으로도 살 이유는 충분하다. 위의 특징에서도 설명했듯이 스팀타월이나 따뜻한 물로 피부와 수염을 불려서 면도를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음 무조건적으로 혹할만한 기능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가장많이 면도를 하는 아침 출근전 세안시간.
그 바쁜아침 스팀타월을 준비하고 수염을 불리고 쉐이빙젤을 바르고 면도하고 이러다보면 분명 회사나 학교에 지각을 할것이다.
허나 이 질레트히트드레이저는 순식간에 온열바가 43도, 50도 두단계로 사용이 가능하니 온열면도를 굉장히 단시간에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즉,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고 요약가능하겠다.
2. 질레트라는 믿음직한 브랜드.
질레트는 1901년에 창립되어온 브랜드로 면도기계의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질레트 히티드레이저에 적용된 온열기능이 일반 중소기업제품이나 스타트업 제품에 적용되었다면 이렇게 믿음직한 신뢰도를 얻을수 있었을까?
개인적인 생각을 그렇지 않다.
면도기를 백년넘게 연구해온 질레트이기때문에 온열기능이 적용된 이 면도기가 더욱더 신뢰가 되고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다.
3. 무선충전시스템
충전하는 것 자체가 욕실의 갬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해준다. 자석을 이용해서 면도기가 서있기때문에 중력에 의해 물이 흘려내려 면도날 자체가 빠르게 건조되는 것도 장점.
진동이 오는 질레트 면도기나, 타브랜드의 면도기는 건전지를 이용하기때문에 건전지가 누액되거나 물이들어가거나 효율적이지 못한 배터리 관리 기술로 인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였는데,
이 기능은 감성과 성능 두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한 느낌.
질레트 히티드 레이저. 사면 안되는 이유.
1. 어마무시한 가격
본체가격이 무려 249,000원
잘못본게 아니다. 날면도기가 무려 249,000원.
게다가 면도날이 4개에 32,900원.
추가 면도날과 본체를 동시에 구입한다면 무려 281,900원.
게다가 이제품은 어떤 사이트건 간에 할인이 들어가지 않아서 정가 그대로 받는다.
이 가격이면 어떤걸 할 수 있을까?
-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구입이 가능하다.
위의 제품은 나름 유명한 가정용 피부관리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실큰이라는 브랜드.
이 제품도 잡지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이제품을 이용하면 레이저 제모가 가능하다.
오늘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지에스샵기준 217,620원.
무려 질레트 히트드레이저보다 7만원 가까이나 저렴하다.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제모기기보다는 출력이나 기능등 모든면에서 현저히 떨어지는게 사실이나, 2주에 한번씩 몇달동안 사용하다보면 영구적으로 수염을 제모할 수 있는 나름 신박한 제품을 살 수 있는 가격이다.
- 피부과에서 혁신적인 제모성능을 자랑하는 아포지플러스 제모를 5회 받을 수 있는 가격이다.
내가 제모를 시술 받았던 울산뮤즈클리닉의 제모가격이다.
(뮤즈클리닉은 전국체인으로 전국의 가격이 비슷하지 싶다.)
아포지플러스를 이용한 제모가격이 24만원.
모량이 많지 않는 남자들은 5회를 받으면 수염이 현저하게 감소한다.
2020/02/16 - [그루밍] - 아포지플러스 남자 수염제모 후기 (가격, 효과, 통증)
2. 검증이 되지 않은 배터리내구성
스마트폰이던 노트북이던 모든 문제는 배터리에서 일어난다.
교체가 되지 않는 배터리는 어느정도 쓰다보면 성능저하를 일으키고 다시 새제품으로 구입하게 만든다.
날면도기 치고 꽤 비싼 가격인 질레트히티드레이저는 배터리에 대한 내구성과 추후의 배터리 교환 비용등을 공식홈페이지등에서는 명시하지 않고 있다.
마그네틱 무선충전기에서 상시 충전이 되고 있는 이제품의 배터리 성능과 내구성이 검증이 되지 않아 구매를 망설이기 만든다.
3. 진동 기능의 부재
질레트 퓨전파워라던지 타 브랜드에서도 진동이 오는 면도기가 많다.
배터리를 넣어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진동으로 인해 면도할때 더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
나는 이기능을 굉장히 신뢰하고 피부에 강하게 밀착하지 않아도 수염을 들어올려 깔끔한고 트러블 적은 면도가 가능하다.
적어도 온열기능에 이 진동기능을 추가한다면 어땠을까?
물론 질레트 연구진들이 생각을 했을것이다.
배터리효율문제라던지, 아니면 온열기능과 진동기능의 시너지가 없었다던지
그런이유로 인해 같이 넣지 않았겠지만 나는 전동과 온열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결국 온열로만 출시되었다.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다.
정리하며,
추천
- 깔끔하고 트러블적고 부드러운 온열면도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받고 싶은 사람
- 제모 시술 받은 후에도 잔털정리를 트러블없이 부드럽게 면도하고 싶은 사람
- 욕실의 갬성을 높이고 싶은 분
비추천
- 비싼 가격때문에 피부과제모, 가정용레이저제모기를 구입하며 영구적제모를 가능하게 하고싶은 사람
- 가성비 좋은 진동 날면도기에 큰 만족을 받고 있는 사람
팁
- 진동 날면도기를 사용하기전 온수를 틀어 날부분을 뜨겁게 만들어 면도를 하면 질레트레이저히티드와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루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포지플러스 남자 수염제모 후기 (가격, 효과, 통증) (30) | 2020.02.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