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 이용자부터 최신 아이폰11프로 까지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애플이 제공하는 애플케어플러스를 한국에서도 가입할 수가 있다.
물론 가입자격과 절차를 잘지켜서 가입해야한다.
나는 오늘, 아이폰11프로의 애플케어플러스 제품을 전화로 구매해서 적용했다.
애플은 대부분의 제품에 애플케어플러스 제품을 구입하여 적용할 수 있다.
오늘 내가 구매한 제품은 아이폰용 애플케어플러스.
아이폰은 휴대용기기이다보니, 떨어트리거나 더러워지거나 침수당할 일이 많아서 그런지 다소 비싼 가격이다.
거두절미하고 애플케어 플러스를 전화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오늘 내가 직접 가입한 후기와 상세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1. 080-333-4000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한다.
2. 안내에 따라 해당단말기 메뉴에 들어간다. (아이폰의 경우 1번을 눌러주면 된다.)
3. 상담사 연결을 기다린다.
4. 상담사와 연결이 되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고 싶다고 말한다.
5. 아이폰의 일련번호, 구입일을 알려준다.(영수증, 판매처증빙을 요구하지 않았다.
- 일련번호는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정보 탭에 들어가면 바로 확인 가능하다.
6. 상담사가 애플원격진단을 실행하기위해 해당 메뉴로 들어가라고 요청한다.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분석 및 향상 - Apple지원에서 진단시작
7. Apple지원에서 진단시작을 터치하면 진단이 시작된다. 다소 시간이 걸리므로 아이폰진단을 할 동안 상담사가 보증내용과 주의사항 약관등을 설명해준다.
8. 진단이 끝난 후 기기에 문제가 없으면 상담사가 애플케어플러스 결제방법을 물어본다.
9. 카드 또는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결제한다. (카드의 경우는 할부도 가능하다.)
10. 가입이 완료된다.
추가사항
- 가입중 전화번호, 주소, 이름과 같은 개인정보를 물어본다. 카드로 결제할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이 필요하다.
- 나의 경우 상담, 진단, 결제까지 총 16분이 걸렸다.
- 가격 : 아이폰 11프로 기준 269,000원
- 가입자격 : 구입일로부터 60일이내의 정상단말기, 14세이상. (활성화일부터 60일 아니다. 구입일부터다.)
- 보증기간 :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서 결제를 하는 날부터 2년간.
- 보증범위 : 파손, 침수등의 우발적 손상, 기기 자체 고장 및 결함, 배터리등
- 보증횟수 : 최대2번
- 수리가격 : 부분수리 4만원, 전체수리 12만원.
- 환불가능여부 : 환불상황이 발생시 전화요청시 환불가능여부 알려준다더라.
(예:애플케어플러스를 적용한 아이폰의 분실, 도난등)
- 기타 알아둘 사항
a. 가입확인은 결제일기준 9일이 소요된다.
b. 가입확인이 되는 9일동안 파손, 침수등 고장이 생긴다면 바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안된다.
c. 이 경우 애플고객센터에 전화를 한 후 전산에 바로 적용되도록 조치를 취한 후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이폰을 조금 거칠게 사용하는 환경, 또는 잘 떨어트리는 사람에겐 최고의 플랜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분실, 도난에는 보장이 되지 않으므로 자신의 아이폰 사용습관에 따라 후회없는 선택을 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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