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루밍/향수

조말론 와일드블루벨코롱 향수후기-달콤함이 팡팡터지다 금새 사라지다.

조말론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와일드블루벨코롱 향수.

 

조말론은 이 향수를 라이트플로랄로 구분해놓았고 굉장히 달콤하고 시원하고 편안한 향수이다.

 

조말론은 이 향을 이렇게 설명을 해놓았다.

 

 

"숲 속 깊은 곳에서 빛나고 있는 사파이어. 이슬 맺힌 블루벨의 은은하고 달콤한 향기에 산골짜기 백합, 들장미, 달콤한 감향이 더해졌습니다. 최면을 걸 듯 마음을 사로잡는 향수입니다."

 

 

나는 향수를 좋아해서 저런 향수에 관한 글들과 향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주 향에 대한 설명을 보는데, 정말 저런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직원을 한번 만나보고 싶다. 어떻게 저렇게 향을 잘 표현할 수 있는지.

 

 

밑에 향에 대한 설명을 하겠지만 정말 최면을 걸듯 마음을 사로잡는 향수다. 

 

 

 

 

나는 조말론 와일드 블루벨 코롱 향수를 30ml로 구매했다. 사실 홈페이지에 저 향에 대한 설명을 해놓은 것을 보고 너무너무 궁금해서 시향도 하지 않은채 주문을 해버렸다.

 

오자마자 시향지를 꺼내 바로 시향을 해봤다.

 

어? 이거 어디서 많이 맡아보던 향기인데???

 

라고 생각을 하고 다시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는 노트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탑노트 : 블루벨 - 싱그러운 초록빛 이파리, 스파이시한 정향 싹의 발사믹한 달콤함과 청초한 이슬향이 야생화의 향기와 조화를 이룹니다.

하트노트 : 감 - 깨끗하고 크리미한 느낌과 함께 은은한 복숭아 향기를 전해줍니다

베이스노트 : 화이트머스크 - 파우더리하고 깨끗한 화이트 머스크의 부드러운 잔향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내가 느낀 향은 이렇다.

 

탑노트 : 달달한 수박향이 터진다. 내 코앞에서 누군가가 맛있는 수박을 과즙 팡팡 터지게 먹고 있는 느낌이다. 

하트노트 : 맛있는 수박향이 점점 사라지며 잘익은 감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베이스노트 : 달콤향이 점점 사라지며 조금은 성숙한 느낌의 머스크한 향이 퍼진다. 진하진 않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한 여름, 바람이 선선하게 보는 시골을 정자에서 엄청 잘익은 수박을 썰어먹을때의 편안함과 달콤한이 공존하는 향"

 

이 향수의 최대 장점은 굉장히 은은하다는것이다. 이게 향수일까? 생각될 정도로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향기가 내몸에 퍼지며 독하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다.

 

누구나 좋아할만한 향이며 특히 나는 여고생, 또는 여대생들에게 추천하는 향수이며 가장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자극적이지 않고 튀는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지 않으며  풋풋하고 깨끗하고 순순한 이미지를 낼 수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조말론향수중 가장 지속력이 짧다는 것이다.

 

한번 뿌리면 언제 뿌렸냐는 듯이 향이 없어져버린다.

 

조말론 블랙베리앤베이처럼 대놓고 달콤한 향이 아니라 은은한 달콤함, 우리에게 굉장히 익숙한 달콤한 향이라 굉장히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향수다.

 

지속력이 짧고 편안한 느낌이며, 홈페이지에 적힌 스토리처럼 최면을 걸듯한 마법의 향입니다 라는 표현처럼 나는 이향수를 저녁 샤워후 샤워코롱처럼 뿌려주며 샤워를 마무리 한다.

 

지속력이 짧아 그때가 가장 뿌리기 좋은 타이밍인듯 하다.

 

 

이렇게 지속력이 짧은 향수는 처음본듯하다.

 

향은 마음에 들지만 지속력이 너무 짧아서 이 향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지속력을 높이기위해 예전에 내가 올린 포스팅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하다.

 

2020/02/23 - [일상/플렉스] - 조말론 향수 지속력 높이는 방법추천(제품이용, 뿌리는 방법)

 

조말론 향수 지속력 높이는 방법추천(제품이용, 뿌리는 방법)

2020/02/22 - [일상/플렉스] - 남자향수추천 <조말론 블랙베리앤베이> 향수 후기(카피향수와의 차이, 장단점,가격) 남자향수추천 <조말론 블랙베리앤베이> 향수 후기(카피향수와의 차이, 장단점,가격) 나는 향수를..

mruncle.tistory.com

 

이 향수는 솔리드퍼퓸 고체향수와 바디로션은 나오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지만 헤어미스트를 팔고 있기때문에 헤어미스트를 이용한 조합으로 지속력을 높이는 방법을 추천해본다.

 


조말론 와일드블루벨 코롱

(Jo Malone Widl Bluebell Cologne)

 

제조국 : 영국 향수

가격 : 94,000원(리테일가) 30ml 기준

   향 : 달콤한 수박, 감향 끝에 은은한 머스크한 향.

추천계절 : 여름>봄>가을>겨울

추천성별 : 여성(10대후반, 20대초반)

특이사항 : 지속력이 짧다. 대단히 짧다.